본문 바로가기
음악이야기 No.2

다가오는 봄엔 이 곡이 제격!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제5번 '봄' F장조 작품 24번

by sosohan_ 2018. 1. 18.
반응형
SMALL

베토벤 바이올린소나타 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





 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제5’ F장조 작품 24

 




Sonata for Violin and Piano No.5 in F Major ‘Fruhling’ op.24

 




장르 : 바이올린 소나타

 

작곡 연대 : 1801

 

연주 시간 : 23

 






제 봄이 다가오고있어요!


아직 그러기엔 너무 이른가요?ㅎㅎ


따뜻한 봄이 오면 연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꽃구경을 계획해 보시는 것도 추천 드리고 싶어요!


꽃구경하면서 따스한 햇빛받으며 이 곡을 함께 들으면 봄기운이 물씬 풍길텐데요~


베토벤의 바이올린 소나타 제5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.

 





토벤은 4 때부터 피아노, 9살에는 바이올린을 배웠고, 12 부터는 챔발로나 오르간 연주자로 활동 했다고 합니다.


저는 저 나이 때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놀곤 했는데 말이죠


역시 위대한 음악가들은 어렸을 때부터 남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!


18이 되던 1789년에는 국민오페라하우스 오케스트라의 비올라 연주자로도 활동했다고 합니다.


저는 18살에 수능이 이제 나에게 다가온다면서더욱 많이 열심히 놀았던 기억이 납니다..

 

 




는 교향곡 뿐만 아니라, 피아노 소나타의 작곡가로서도 위대한 업적을 남겼는데요


바이올린 소나타와 첼로 소나타, 현악 4중주곡들 등베토벤의 모든 곡들이 걸작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.

 

바이올린 소나타 5은 제목처럼 봄과 걸맞으면서도 아주 밝고 여유롭게 느껴지는데요.

 

베토벤은 바이올린 소나타를 무려 10곡이나 작곡하였습니다.


1801년에 작곡된 과 제9크로이처소나타와 더불어 가장 많이 알려져 있어요.


바이올린 소나타 은 그의 다른 작품들에 비해 밝고 평안해서 봄을 연상케 한다( Fruhling Spring )'이라는 제목이 붙여졌다고 해요.


지금까지도 자주 연주되는 곡이니 올해 2018년 봄에는 산뜻하며 봄기운 물씬 풍기는 여유로운 봄을 만끽하자구요!

 






#곡 구성#

 

1악장 알레그로, F장조, 4/4박자, 소나타 형식


2악장 아다지오 몰토 에스프레시보, Bb장조, 3/4박자, 자유로운 변주곡 형식


3악장 스케르초 알레그로 몰토, F장조, 3/4박자, 복합 3부 형식


4악장 론도 알레그로 마 논 트로포, F장조, 2/2박자, 론도 형식









 





**Hwannue 의 Tistory 에 게시된 모든 게시물의 무단도용을 절대금지합니다.

반응형
LIST